기사상세페이지

도민 건강 지키기 “시험·검사 9만 건 돌파”

기사입력 2023.07.28 07:2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보건환경연구원, 감염병·농수산물 안전성·대기 검사 등 실시 [시사캐치] 충남도 보건환경연구원은 올해 상반기 도민 건강을 지키고,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실시한 보건·환경 분야 시험검사·측정분석 건수가 총 92375건에 달한다고 28일 밝혔다.

     

    유형별 검사 건수는 코로나19 확인 진단을 비롯한 각종 감염병 및 질병검사 71019식약품 및 농수산물 안전성 검사 4453대기질 분석·진단 및 대기오염물질 검사 1855먹는물 및 하천·호소수, ·오하수 및 토양 검사 6048건 등이다.

     

    이 중 2289건은 도민 민원에 따라 실시했으며, 민원 가운데 1372건은 먹는샘물 등 음용수와 관련됐다.

     

    도 보건환경연구원은 그동안 하수를 이용한 감염병 예보 및 엠폭스 대비 진단팀을 구축, 상시 비상 진단체계를 가동했다.

     

    또 유통 농수산물 유해물질 검사 및 학교급식 식재료 방사성 물질 검사를 통해 도내 유통 먹거리에 대한 안전성도 확보했다.

     

    도 보건환경연구원은 이와 함께 탄소중립 이행 평가를 위한 온실가스 실시간 모니터링과 조류독소 검사 확대를 통해 공공수역 농업용수 안전성 강화를 뒷받침했다.

     

    김옥 원장은 "과학적인 시험·검사 체계 강화로 보건·환경 정책을 지원하고, 도민 요구에 맞는 건강하고 안전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연구원의 역할과 기능을 더욱 강화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