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남 기업지원 및 경제 활성화를 위해 12개 경제인단체와 MOU 체결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정책지정 사업인 ‘충남산업기술단지 거점기능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중소기업 지원정보 공유 및 지원을 위한 상호 교류 협력 △기업지원과 지역 발전을 위한 공동사업 발굴 및 추진 △충남 지역기업 네트워크 구축 및 유망기업 발굴 등의 공동의 노력과 협력을 모으자는 취지에서 진행됐다.
행사에는 충남중소기업연합회 신동현 회장을 비롯하여 충남 지역 12개 경제인 단체 회원 기업인 등 121명이 참석했다.
충남TP 박광희 기업지원단장은 충남기업인연계협의회의 추진배경과 현황을 보고하였으며, 이어 충남TP와 12개 협단체*는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포럼에서는 호서대 AI융합학부 이영철 교수의 발제를 시작으로 충남중소기업연합회 신동현 회장, 충남농공단지협의회 박근성 회장, 한국평가데이터 차혜원 과장이 패널로 참석하여 관련 의견을 나눴다.
이영철 교수는 "기업DB의 통계와 분석 현황 등 일반현황을 활용하여 공공행정, 재난 안전, 산업 고용 등의 정책 방향을 수립하고 있다. 산업 거버넌스 체계 구축을 위한 여러 정책 방향을 알 수 있는 지표로서 기업DB는 큰 자산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박근성 회장은 현재 충남농공단지협의회에서 추진 중인 회원사 공동 플랫폼 구축 현황에 대해 자세히 공유하고, 플랫폼을 통한 충남 경제인단체 소속 회원 기업의 공동의 이익 창출 방안에 대해 설명했다.
차혜원 과장은 한국평가데이터(KoDATA)의 데이터 수집 및 활용 현황을 중심으로 민간에서의 기업 데이터 활용 사례를 발표했으며, 향후 경제인단체 회원사 공동 플랫폼이 구축될 경우의 기대효과에 대해 발제한 뒤 질의응답을 진행하며 충남 기업인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서규석 원장은 "충남의 산업과 기업발전은 건강한 기업들이 만들어가는 생태계가 뒷받침 되어야 한다. 이번 상생 포럼을 통해 지역기업 성장과 산업발전을 위해 상생협력하는 네트워크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기업지원을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충남 지역 12개 경제인 단체는 △(사)충남ICT융합산업협회 △(사)충남ICT/SW기업인협회 △(사)충남대전세종강공회 △(사)충남농공단지협의회 △(사)충남벤처협회 △충남북부상공회의소 △충남산업단지경영자협의회 △(사)충남수출기업협회 △충남스타기업CEO포럼 △충청남도중소기업연합회 △(사)충남테크노경영자협회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세종충남지회 등이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법정관리 묶인 내집 “매달 3억씩 사라져”
- 2아산 '아르니 퍼스트' 아파트 건설사 법정관리…입주예정자 협의체 구성
- 3[동정] 김태흠 충남도지사, 4월 16일 충남역사문화연구원 개원 20주년 비전 선포식에 참석
- 4조길연 충남도의회 의장, 5월 14일 충남도서관에서 제23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에 참석.
- 5[동정] 김태흠 충남도지사, 3월 19일 제350회 도의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 참석
- 6김태흠 지사, “내포 아트빌리지 입주예술인 무슨 기여했나?”
- 76월에도 밥상물가 걱정 던다
- 8김태흠 충남도지사, 천안‧아산 소각시설 문제 중재나섰다
- 9대전시, 갑천 둔치 야외 물놀이장 조성 중단
- 10세종시, 세종 고향사랑기부제 커피쿠폰 이벤트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