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아산시, 공공데이터 개방‧활용 설문조사

기사입력 2023.08.02 14:0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온라인 설문과 함께 현장 방문 대면조사 진행
    [시사캐치] 아산시는 공공데이터 개방·활용을 위해 현장 방문 대면조사를 추진한다.

     

    이번 조사는 현재 진행 중인 공공데이터 개방수요 온라인 설문조사(https://naver.me/FxXuzybu / 7. 20.~8. 8.)에 더해 관련 기관 등 현장을 방문해 시행한다.

    시는 이번 대면조사로 공공데이터 개방수요를 현장에서 파악하고 공공데이터 활용에 대한 홍보도 병행한다. 우선,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유오피스 내 소규모 창업기업은 물론 관내 대학교 내 산학협력단을 순차적으로 방문한다.

     

    시 관계자는 "공공데이터를 민간에서 활용해 창업 또는 상업활동에 필요한 유의미한 데이터를 도출할 수 있도록 공개범위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공데이터란 ‘공공데이터의 제공 및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공기관이 생성 또는 취득한 모든 전자적 처리 자료를 뜻하며, 공공데이터포털(www.data.go.kr) 또는 지방인허가데이터포털(www.localdata.go.kr) 등 개별시스템을 통해 국민 누구든 공공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다.

     

    현재 아산시도 공공데이터포털을 통해 100여 개의 파일데이터(개별) 및 40여 개의 표준데이터(전국 공통)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방인허가데이터포털을 통해 음식점 및 이·미용실 현황 등의 생활밀착형 데이터도 제공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