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한류 재정립과 민족정신으로 K-컬처의 미래를 제시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공연 외에도 신한류 문화를 담은 전시회, 산업포럼, 판타지쇼, 미디어파사드 운영
박재현 복지문화국장이 8월 7일 기자회견을 열고 K-컬처 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그동안 준비해 온 공연과 전시 프로그램, 부대행사, 시설물 설치, 교통·주차·무더위 대책 등에 대한 세부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박람회는 대한민국 민족정신과 문화를 상징하는 독립기념관에서 K-컬처의 뿌리와 발자취를 조명하고 발전된 신(新)한류문화를 선보이고자 다양한 행사와 문화공연, 전시회, 산업 포럼 등을 운영한다.
그동안 많은 지자체에서 K-컬처 문화를 주제로 다양한 행사를 벌여왔지만, 케이팝(K-POP) 공연을 중심으로 하는 축제가 대부분이었다.
천안시가 준비한 ‘2023 천안 K-컬처 박람회’는 기존 한류를 분석해 신한류를 정립함과 동시에 글로벌 문화산업을 확장하고, 독립기념관 최초 야간개장으로 신야간경제 창출 등 천안시를 K-관광 거점도시이자 K-컬처 산업 고도화를 견인하는 도시로 성장시킨다는 것이 핵심이다.
1일차에는 개막식과 함께 가수 폴킴, 이찬원, 비오, 스테이씨 등 인기가수가 출연해 축제의 개막을 장식한다.
2~3일차에는 K-패션의 멋과 선을 보여주는 한복패션쇼를 비롯해 K-드라마의 위상을 엿볼 수 있는 OST(오리지널 사운드트랙) 콘서트, 뮤지컬 영웅, 광화문 연가 등 K-뮤지컬의 주옥같은 명곡들을 출연 배우들로부터 전해 듣는 K-뮤지컬 갈라 콘서트, 전 세계적으로 열광하고 있는 K-POP 댄스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케이팝(K-POP) 커버댄스 페스티벌이 진행된다.
대형 이벤트로는 4일차에 국내 유명 아이돌이 총출동하는 케이팝(K-POP)콘서트인 쇼!음악중심이 펼쳐져 케이팝(K-POP) 공연의 진수를 국내·외에 보여줄 예정이다.
주무대 이외 웰컴존과 K-프린지페스타 무대에서도 박람회 기간 각종 프린지 공연과 재즈 페스티벌 등이 열려 관람객들에게 인디음악, 퓨전국악, 재즈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사한다.
전시로는 K-컬처의 변천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야외 미디어 전시와 우리 문화를 꽃피울 수 있게 만든 한글의 우수성을 살펴볼 수 있는 K-한글존, 각계 K-컬처 인사들을 직접 만날 수 있는 산업포럼 등을 통해 과거와 현재를 잇고 발전된 미래로 나아가는 우리의 K-컬처를 보여준다.
독립기념관에서 기획한 세계독립국가 교류전시는 민족 국난의 역사를 극복하고 문화번영을 이룬 대한민국과 같이 세계독립국가들의 문화를 전시한다.
그밖에 오후 3시~11시에 이뤄지는 야간형 박람회를 더욱 빛나게 하고 천안의 밤하늘을 수놓게 될 ‘드론 불꽃 판타지쇼’가 11일과 14일에 열리며, 겨레의 탑을 활용한 ‘미디어파사드’ 연출은 박람회 기간 독립기념관을 야간명소로 만든다.
무더위에 따른 대책으로는 관람객 안전 확보를 위해 주무대, 웰컴존, 3.1문화마당 등 3개 구역별 무대 그늘막과 동선 중간마다 무더위쉼터 10개소, 쿨링포그 시스템 5개, 대형선풍기 20개, 냉방버스 2대, 냉방휴게실 7개소 등을 설치해 관람객들이 더위를 해소할 수 있도록 하고, 온열환자 대비 식염포도당 2만개를 마련한다.
이 밖에 관람객들의 박람회장 접근을 편리하게 할 교통대책으로는 진입로 주요 거점별 교통안내표지판 설치와 교통통제인력 집중배치 할 예정이며, 주차대책으로는 15분 간격 5개 노선 총 26대 셔틀버스 운행과 독립기념관 주변 임시주차장 12개 5,055면을 조성해 박람회장 주변 주차난을 예방한다.
박재현 복지문화국장은 "남은 5일 동안 준비한 사항들을 점검하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 11일 개막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철저하게 준비하겠다. 국내를 넘어 전 세계에 영감을 주는 신한류 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그 첫발을 내딛는 축제의 현장을 많은 분들이 오셔서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법정관리 묶인 내집 “매달 3억씩 사라져”
- 2아산 '아르니 퍼스트' 아파트 건설사 법정관리…입주예정자 협의체 구성
- 3[동정] 김태흠 충남도지사, 4월 16일 충남역사문화연구원 개원 20주년 비전 선포식에 참석
- 4[동정] 김태흠 충남도지사, 3월 19일 제350회 도의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 참석
- 5조길연 충남도의회 의장, 5월 14일 충남도서관에서 제23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에 참석.
- 6김태흠 지사, “내포 아트빌리지 입주예술인 무슨 기여했나?”
- 76월에도 밥상물가 걱정 던다
- 8세종시, 세종 고향사랑기부제 커피쿠폰 이벤트
- 9김태흠 충남도지사, 보고를 위한 보고 하지 마
- 10‘여름 추천 스타일링’ 할인전 개최…3만여 인기 상품 최대 80% 할인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