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남도의회 행문위, CN갤러리·안면도 개발지구 현장방문

기사입력 2022.11.18 18:5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충남예술인 창작활동 지원 노력 다짐… 안면도 관광지 개발 주민의견 청취

    [크기변환][크기변환]사본 -221117-18_행문위 현장방문(안면도 개발지구)1.jpg


    [시사캐치] 
    남도의회 행정문화위원회(위원장 김옥수)17~18CN갤러리(충남 문화예술서울 전시장)와 태안 안면도 관광지 개발지구를 현장방문했다.

     

    이번 현장방문에는 김옥수 위원장(서산국민의힘)과 이상근 부위원장(홍성국민의힘)을 비롯해 안장헌 의원(아산더불어민주당오인환 의원(논산더불어민주당), 박기영 의원(공주국민의힘), 박정수 의원(천안국민의힘) 이현숙 의원(비례·국민의힘), 최광희 의원(보령국민의힘)이 함께했다.

     

    충남문화재단이 운영하는 CN갤러리는 충남 출신 예술인의 수도권 전시공간 확보와 미술시장 진입을 지원하기 위한 곳이다. CN갤러리는 이달 2일 개관해 충남의 대표 작가인 이응노, 최덕휴, 이종무, 김두환을 추대하는 서쪽의 거장전을 전시중이다.

     

    충남도의회는 CN갤러리 개관을 위한 충남도 출연계획을 지난 회기에 의결한 바 있으며, 이날 방문에서 행문위 위원들은 지역 예술인과 만나 충남예술인의 창작활동 지원을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18일에는 안면도 관광지 개발지구를 방문하여 사업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안면도개발주민대책위원장을 만나 안면도 주민의 애로사항과 의견을 청취했다

     

    김옥수 위원장은 "개발사업으로 안면도 주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면도 관광지 개발 사업은 2025년까지 태안군 안면읍 승언·중장·신야리 일원 294193518852억원의 민간자본을 투입해 세계적인 수준의 명품휴양 관광지를 조성하는 대규모 계획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