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세종시, 세종형 우수 공직자 키운다

기사입력 2025.02.24 19:3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4일부터 3주간 신규임용 예정자 직무수행능력 향상 교육 실시

    f_250224_자체교육으로 세종형 우수 공직자 키운다(운영지원과).jpg


    [시사캐치]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24일부터 내달 14일까지 3주간 세종테크노파크 내 공직자교육센터에서 신규임용 예정자를 대상으로 직무수행능력과 조직 적응도를 높이기 위한 기본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기본교육 대상자는 지난해 제2회 공개경쟁시험 및 제2회 경력경쟁시험 등의 합격자인 14명이다.

     

    시는 지난해부터 세종시만의 시정 비전과 핵심 가치를 공유하고 창의·도전적인 직무수행능력을 갖춘 우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을 통해 자체적인 교육을 하고 있다.

     

    올해는 공직가치와 국·시정 철학, 주요 정책 교육을 기존 46시간에서 53시간으로 확대했다.

     

    특히, 세종시의 미래 비전과 관련된 행정수도, 한글문화수도, 활력 있는 경제도시, 정원·관광 선도도시, 최첨단 스마트도시 5개 과목 10시간 등 직무·소양과목을 포함한 총 42개 과목 105시간을 편성했다.

     

    또한, 전년도 교육 수료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실무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교육과정을 강화하고, 게임 요소를 적용해 동기부여와 참여도를 높이는 게이미피케이션 학습을 도입했다.


    주요 교육 내용은 ▲최민호 시장과의 간담회 ▲세종시의 탄생과 현재 ▲첨단 미래전략 산업의 이해 ▲생성형 인공지능(AI) 활용법 ▲반부패 청렴교육 ▲특이민원 응대전략 및 마음관리 등이다.

     

    최민호 시장은 "이번 신규 임용과정 교육을 통해 신규 공무원들이 효율적이고 능동적으로 업무에 적응할 수 있을 것”이라며 "세종시 공무원으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공직 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