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청광역연합의회, 제2회 임시회 후 폐회-10개 안건 처리

기사입력 2025.02.28 19:5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25년도 주요업무 계획 보고 받으며, 충청광역연합 행정 방향 모색
    5분 자유발언, 건의안 등… 2025년도 제1회 충청광역연합 추경 예산 원안 가결

    f_1. 충청광역연합의회, 제2회 임시회 10개 안건 처리 후 폐회(사진).jpg


    [시사캐치] 충청광역연합의회(의장 노금식)는 28일 제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10개 안건을 처리하고 회기를 마무리했다.

     

    연합의회는 5일간 열린 이번 회기에서 올해 충청광역연합의 주요업무 계획을 보고 받으며, 충청광역연합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고, 제1회 충청광역연합 추가경정 예산안을 심의했다.

     

    이날 열린 제2차 본회의에서는 조성태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진행했으며, 이와 함께 「2027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성공개최를 위한 정부 지원 촉구 건의안」과 「행복도시~청주국제공항 연결도로 국비 재원분담률 상향 조정 건의안」도 함께 채택했다.

     

    노금식 의장(충북·음성군2, 국민의힘)은 "2025년 충청광역연합이 출범한 이후 열린 첫 번째 임시회를 원만하게 마무리 할 수 있어서 뜻깊게 생각한다”며, "열정적으로 임해주신 동료 의원님과 고생한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드리고, 이번 임시회를 통해 처리한 안건들이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 복리 증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인 의정활동에 힘쓸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다음 회기는 4월 1일부터 열리며, 연합정책 질문과 조례안 등 각종 의안을 처리할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