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한국섬진흥원, 청렴문화 확산 '청렴워크숍' 가져

기사입력 2025.04.04 20:1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청렴지킴이·신규 임용자 대상…올바른 공직관 확립

    f_청렴워크숍 개최 (1).jpg


    [시사캐치] 
    한국섬진흥원(KIDI)은 4월 4일 장성군 일원에서 직원 1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청렴지킴이 워크숍’을 가졌다고 밝혔다.

     

    부서별 청렴지킴이 및 신규 임용자들을 대상으로 열린 워크숍은 청렴의식을 함양하고 올바른 공직관을 확립하고자 마련됐다.

     

    워크숍은 이론 교육과 체험형 교육으로 이뤄졌다. 먼저 전문가 특강을 통해 ▲이해충돌방지법 ▲임직원 행동강령 등 공직자로서 알아야 할 법과 제도를 사례 중심으로 설명했다.

     

    이어 장성 ‘청백리 박수량 백비’, ‘필암서원’을 찾아 역사 속 ‘청백리(淸白吏)’*의 삶을 들여다보는 시간을 가졌다.

    *청백리(淸白吏): 고려 시대와 조선 시대의 모범 관료에게 수여되는 명칭

     

    한국섬진흥원은 이번 워크숍을 시작으로 청렴문화 조성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올 상반기 중 ‘부서장 중심 갑질·괴롭힘 특강’을 실시하고 청렴 표어 공모전과 ‘청렴 KIDI인’(청렴직원)을 선정한다.

     

    또한 매월 청렴지킴이 회의를 통해 청렴 캠페인 실시 등 다양한 청렴 시책을 발굴, 추진한다.

     

    양영환 한국섬진흥원장 권한대행은 "최근 공직사회뿐만 아니라 사회 전반적으로 청렴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면서 "이번 워크숍을 통해 직원들이 사명감과 자긍심을 가지고 반부패・청렴문화 확립에 앞장서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