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남경제진흥원, 충남 수산기업 전시회 참가지원

기사입력 2025.04.04 20:1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오는 4월 11일까지 10개사 모집

     

    f_[보도자료] 25.04.04. 충남경제진흥원, 충남 수산기업 전시회 참가 지원 나서.jpg


    [시사캐치] 충남경제진흥원(이하 진흥원)은 도내 수산기업의 내수 및 해외시장 개척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2025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참여기업을 오는 4월 1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진흥원에서는 도내 수산 기업들의 판로를 개척하고, 다양한 바이어와의 상담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전시 부스 참가비와 기본 장치비를 전액 지원할 계획이다.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은 국내 식품 산업 기업들이 해외 수출과 국내 시장 개척을 동시에 추진할 수 있는 대표적인 전시회로, 지난해 1,605개 기업이 참가했으며 5만 3천 명의 참관객이 방문한 국내 최대 규모의 식품 박람회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바이어 수출 상담회와 유통 바이어 상담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되어 참여 기업들이 신규 바이어를 발굴하고 시장 반응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해 참가한 서천군 김 제조업체 해담솔은 ‘서울국제수산식품전’ 및 ‘서울푸드’ 전시회에 참가해 기내식 업체와 마켓컬리 등 유명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했으며, 해외 바이어와 약 1억 5,000만 원 규모의 거래를 성사시키는 성과를 거두었다.

     

    지원 대상은 충남도 내 본사 또는 공장을 보유한 수산물 및 수산 가공식품 기업이며, 신규 업체 발굴을 위해 최근 3년 이내에 충청남도 및 진흥원의 마케팅 지원 사업에 참여하지 않은 기업을 우대하여 선발할 예정이다.

     

    김찬배 진흥원장은 "이번 전시회는 충남 수산기업들이 내수 시장을 확대하고 해외 바이어들과 교류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라며, "전통적인 유통 경로를 넘어 다양한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충남경제진흥원 통합지원시스템(www.cnsp.or.kr)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