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천안시, 신중년 사회공헌활동 참여자·참여기관 모집

기사입력 2025.04.16 21:1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만 50세 이상 70세 미만 경력자, 공인자격 소지자 40명 모집

    천안시 500.jpg


    [시사캐치] 천안시는 신중년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와 참여기관을 연중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신중년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은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신중년이 비영리기관의 공익사업과 연계해 교육 및 행정지원 등 사회공헌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을 말한다.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분야는 경영전략, 마케팅홍보, 인사노무, 외국어, 재무회계금웅, 법률법무, 행정지원, 상담멘토링 등이며 총 40명을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천안시에 거주하는 만 50세 이상 70세 미만의 관련 업무 경력 3년 이상의 퇴직자 또는 공인자격 소지자이다.

     

    참여기관은 지원자격은 천안 소재의 비영리법인·단체, (예비)사회적기업, 사회적 협동조합, 공공기관, 고용노동부 승인을 얻은 행정기관 등이다.

     

    참여기관으로 선정되면 비용부담 없이 양질의 인력을 지원받고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활동실비를 지원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기관은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백석대 산학협력단 백석실버센터 누리집(https://silver.bu.ac.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전자우편(bssilver@bu.ac.kr), 팩스(041-622-8360)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지난해에는 31명이 작은도서관, 천안YMCA 등 11개 기관에서 활동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신중년 세대의 풍부한 경험과 지식은 여전히 활용 가능한 중요한 자원”이라며 "이 사업이 신중년 세대의 새로운 역할과 가치를 찾고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드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