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최민호 시장, 행정수도 세종 완성 촉구

기사입력 2025.04.23 23:4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메가 싱크탱크 조성 등 대국민 공감대 형성·확산 주력 -
    충청권 공동공약 발표·지방시대위원회 등과 연대 추진


    [크기변환]사본 -KakaoTalk_20250424_021049304.jpg


    [시사캐치] 최민호 세종시장은 최근 국민의힘, 더불어민주당, 개혁신당 등의 정치권에서 공약으로 ‘대통령실과 국회의 세종시 완전 이전’을 발표한 것에 대해 세종시민과 함께 환영의 한다"고 밝혔다.

     

    최 시장은 "그간 대통령 집무실 이전에 집중되었던 논의가 국회 이전 포함 포괄적 방향으로 확장된 것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행정수도 완성이 국가 발전을 위한 통합적 아젠다로 논의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정치적 진영과 지역 논리를 넘어 새로운 국가 의사결정 구조에 대한 논의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새 대통령 임기 내 개헌 실현을 위한 로드맵 마련에 각 당 후보 간 합의가 절실하며, 이를 위해 시 차원의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최 시장은 행정수도 완성을 국가 대도약의 계기로 삼고, 전 국민에게 당위성을 알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공론화해 나갈 방침이다. 이를 위해 충청광역연합 공동 공약 발표를 준비 중이며, 지방시대위원회 등 관련 기관과 적극 연대하고, 각 당 대선 후보 확정 시 구체적인 정책 제안을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시민 주도의 공감대 확산 활동을 강조하며, '세종사랑 시민연합회'와 대전 '먹사니즘대전네트워크'의 서명운동을 환영하고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