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농협과 농번기 일손 부족 해소 위해 예산군 사과농가 방문
이날 일손돕기에는 충남신용보증재단 조소행 이사장을 비롯해 충남세종농협 정해웅 본부장, 삽교농협 김종래 조합장 등 관계기관 임직원 50여명이 참여하여 농번기 과수농가 사과나무 적과작업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이번 활동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주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지역 내 공공기관과 금융기관이 뜻을 모아 지역사회와 상생의 가치(價値)를 실천하는 봉사활동이다.
일손을 지원받은 과수농가는 "농번기에 일손을 구하기 어려운데 직원들의 봉사가 정말로 큰 힘이 됐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충남신용보증재단 조소행 이사장은 "농번기 일손이 부족할 때 손을 걷어붙이는 것이 공공기관의 역할이고 소상공인이 어려울 때 함께하는 것이 신용보증재단의 역할”이라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실질적인 노력과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남신용보증재단은 앞서 농협중앙회 충남세종지역본부, 충남소상공인엽합회와 도농社랑 상생협약을 체결하고, 지역경제 지원과 농촌 활력 회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펼쳐오고 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동정] 김태흠 충남도지사, 4월 16일 충남역사문화연구원 개원 20주년 비전 선포식에 참석
- 2조길연 충남도의회 의장, 5월 14일 충남도서관에서 제23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에 참석.
- 3김태흠 충남도지사, 천안‧아산 소각시설 문제 중재나섰다
- 4대전시, 갑천 둔치 야외 물놀이장 조성 중단
- 5법정관리 묶인 내집 “매달 3억씩 사라져”
- 6세종시 '이응패스' 모바일 결제 도입
- 7충남문화관광재단 낭만 열차, ‘장항선 열차 타고 40, 50년 전 추억 소환’
- 8아산 '아르니 퍼스트' 아파트 건설사 법정관리…입주예정자 협의체 구성
- 9세종시, 조치원읍 민간임대아파트 과장 광고 주의
- 10[동정] 김태흠 충남도지사, 3월 19일 제350회 도의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 참석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