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중간지원조직 상근자 100명 농촌공간 역량강화 교육 수료
이번 교육은 충청남도 내 마을만들기 중간지원조직 상근자를 대상으로 한 실무 중심의 맞춤형 교육으로, 회차당 100명이 수료했다.
교육은 2차례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실무 역량강화를 목표로 구성되었다.
1차 교육에서는 ‘농촌공간계획과 중간지원조직의 역할’, ‘농촌공간 재구조화 계획 수립의 이해’ 등 농촌공간 계획 수립 및 역할에 대한 기초 역량 강화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2차 교육에서는 설문지 작성법과 SWOT 분석을 통해 자신이 소속된 중간지원조직의 강점과 약점, 기회와 위협요인을 분석하며 실천적인 역량을 키우는데 초점을 맞췄다.
교육에 참여한 한 상근자는 "농촌공간계획에 대한 이론뿐만 아니라 실용적인 분석 기법까지 익힐 수 있어, 현장에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며, "하반기에 진행될 심화교육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충남경제진흥원 농촌활성화센터는"이번 교육을 통해 상근자들이 농촌 활성화의 실무형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는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하반기에는 상반기 교육과 연계해 직접 계획서를 작성해보는 심층적인 실습 중심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동정] 김태흠 충남도지사, 4월 16일 충남역사문화연구원 개원 20주년 비전 선포식에 참석
- 2조길연 충남도의회 의장, 5월 14일 충남도서관에서 제23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에 참석.
- 3김태흠 충남도지사, 천안‧아산 소각시설 문제 중재나섰다
- 4대전시, 갑천 둔치 야외 물놀이장 조성 중단
- 5세종시 '이응패스' 모바일 결제 도입
- 6법정관리 묶인 내집 “매달 3억씩 사라져”
- 7충남문화관광재단 낭만 열차, ‘장항선 열차 타고 40, 50년 전 추억 소환’
- 8세종시, 조치원읍 민간임대아파트 과장 광고 주의
- 9[동정] 김태흠 충남도지사, 3월 19일 제350회 도의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 참석
- 10아산 '아르니 퍼스트' 아파트 건설사 법정관리…입주예정자 협의체 구성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