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남 기업, 중국 바이어 매료시키다

기사입력 2025.09.05 16:0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중국 기업으로부터 온 감사 편지
    중국 기업과 기술협력 교류 지원…새로운 해외 시장 진출 발판 마련

    [크기변환][사진2] 25.09.05. 충남 기업, 중국 바이어를 매료시키다.jpg


    [시사캐치] 
    충남 기업과 기술협력 MOU를 체결한 중국 기업이 충남 중국사무소에 감사 편지를 보내 눈길을 끌고 있다.

     

    충남에 소재한 금강엔지니어링()(천안시, 대표 정선용)은 지난 825일 열린 충남 중국(상하이) 해외사무소 개소식에 참가하기 위해 중국을 방문했다.

     

    이번 행사는 충남의 7번째 해외사무소인 중국(상하이) 해외사무소의 개소를 기념하기 위해 개최되었으며, 충남-장수성 우호 협력 20주년 기념 기업교류회가 연계 개최되었다.

     

    개소식에 앞서 22일 난징에서 개최된 기업교류회에서 금강엔지어링은 중국의 베이징북화청창환경공정유한공사(北京北华清创环境工程有限公司)를 만나게 되었다.

     

    중국 기업은 금강엔지니어링의 기술에 큰 관심을 보였으며, 두 기업은 양사의 기술 협력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기 위해 현장에서 MOU를 체결하게 되었다.

     

    이후 MOU를 체결한 중국 기업은 25일 열린 상하이 사무소 개소식 현장에도 방문하는 등 적극적인 협업 의지를 비치며 기술협력에 대한 이야기를 이어갔다.

     

    이후 MOU를 체결한 베이징북화청창환경공정유한공사는 충남 기업을 소개해준 충남 중국 사무소와 충남경제진흥원에 편지를 보내는 등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중국 기업은 편지를 통해 충남 중국사무소의 초청으로 인해 금강엔지니어링을 만나 향후 긴밀한 협력을 기대하고 있다며 행사 개최를 통해 만날 수 있게 해주어 감사하다고 전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편지를 통해 충남경제진흥원과 중국 상하이 사무소가 한중 경제 무역 협력 분야에서 더 중요한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는 인사를 전했다.

     

    이외에도 이번 행사에 참여한 많은 충남 기업들도 중국 기업과의 협업을 확대하는 성과를 얻었다.

     

    유로메디코스매틱(천안시, 대표 김남현)은 중국의 산동란화 그룹과 화장품 품목에서 100만 달러 규모의 수출MOU를 체결하고 행사 직후 산동성의 란화 그룹 본사로 초청받았다.

     

    소문난 삼부자(홍성군, 대표 구교민)도 중국 기업에 마른김 1200만 달러 규모의 수출MOU 협약을 맺고 수출을 앞두고 있다.

     

    또한, 반도체 장비 기업인 하이쎄미코()(아산시, 대표 한민석)도 중국 기업과 만나 교류 협력을 확대하기 위한 MOU를 체결하게 되었다.

     

    충남경제진흥원 관계자는 "중국 사무소 개소와 동시에 충남 기업에게 좋은 소식이 있어서 앞으로 충남 중국 사무소에서 많은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일회성 행사지원이 아닌 지속적인 수출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