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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 231만명 방문하지만 방문객 87% 자가용 이용하는 등 교통 접근성 걸림돌”
드론택시 등 미래형 교통수단 검토 등 교통망 개선, 인근지역 연계 관광 등 제안
드론택시 등 미래형 교통수단 검토 등 교통망 개선, 인근지역 연계 관광 등 제안
박 의원은 도정질문을 통해 "충남도가 2024년부터 추진한 연구용역 최종보고서에 따르면, 2025년부터 2040년까지 관광벨트 조성, 인프라 확충, 교통망 개선 등 5개 분야 40개 사업을 위해 최소 4천억 원이 필요하다”며 "계룡산은 연간 231만 명이 찾는 전국 6위 국립공원으로 잠재력이 크지만, 방문객의 87%가 자가용을 이용하는 등 교통 접근성이 최대 걸림돌”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KTX 공주역 연계 셔틀버스, 관광택시, 환승센터 설치 등이 시급하다”며, 계룡산과 공주의 세계유산(공산성, 무령왕릉, 마곡사 등)을 연계한 관광 클러스터 구축, 주민 참여형 생태·체험 관광 모델 개발, 원도심 상권 활성화를 위한 도 차원의 지원을 촉구했다.
아울러 "케이블카 조성사업의 제약을 고려해 드론 택시 같은 미래형 교통수단을 적극 검토할 필요가 있다”며 "다만 계룡산은 군사보호구역과 비행제한 구역에 해당할 수 있어 이에 대한 구체적인 검토와 대응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박 의원은 "계룡산 권역 관광개발은 단순한 관광지 조성이 아니라 충남 내륙경제 활성화와 도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핵심 프로젝트”라며 "충남도의 구체적인 실행계획과 지원방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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