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세종시, 시민 대상 자전거 경정비·안전교육 참여자 선착순 모집

기사입력 2025.10.22 19:1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0월 23일부터 접수…세종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


    [시사캐치]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자전거 경정비 및 안전교육에 참여할 세종시민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올해 상하반기 자전거·개인형 이동장치(PM) 무료 안전교육에 이어 마련된 이번 교육은 안전한 자전거 이용의 실효성을 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자전거 경정비 및 안전교육은 내달 12일과 15일 이틀간 운영되며, 회차별 3시간 과정으로 구성됐다.

     

    수강생 모집은 시 누리집(www.sejong.go.kr)을 통해 진행되며 회차별 25명씩 모집한다.

     

    수강생들은 자전거와 개인형이동장치(PM)의 통행 준수사항, 안전수칙, 픽시자전거 등 교통안전 이론교육과 함께 경미한 고장을 직접 수리할 수 있는 자전거 경정비 교육을 받게 된다.

     

    특히 타이어 구멍, 자전거 체인 이탈 등 일상에서 자주 발생하는 고장을 스스로 점검하고 수리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실생활에서 자전거를 더욱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조은강 대중교통과장은 "이번 자전거 경정비 및 안전교육을 통해 시민들이 자전거를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이용하길 바란다”며 "자전거 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마련된 이번 무료 안전교육에 많은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청 대중교통과 자전거문화팀(☎044-300-7942)으로 문의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