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남도의회, 정책지원관 14명 채용

기사입력 2023.01.03 17:3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일반임기제 7급 2월 신규임용 예정… 의회 정책역량 강화 기대 [시사캐치] 충남도의회는 지방의원의 의정활동 지원을 위한 정책지원 전문인력인 정책지원관을 채용한다.

     

    정책지원관 제도는 지난해 1월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이 시행되며 도입됐으며, 정책지원관의 주요업무는 의정자료수집조사연구 조례제정개폐 및 예산결산 심의 지원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 등 의정활동 지원을 담당한다.

     

    충남도의회가 이번에 채용하는 정책지원관은 일반임기제 714명으로 상임위원회에서 근무할 예정이다. 임기는 2년으로 근무실적이 우수할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5년까지 근무기간 연장이 가능하다.

     

    지원자격은 만 20세 이상, 지방공무원법 제31조 등의 결격사유가 없는 자로 학사학위 취득 후 1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 3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 8급 또는 8급 상당 이상의 공무원으로 2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 중하나를 갖춰야 한다.

     

    채용 일정은 원서접수(111~113) 면접시험(126~127)합격자 발표(130)의 절차로 진행해 2월에 임용할 예정이며, 관련 사항은 충남도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의회 관계자는 "올해 14명의 정책지원관이 선발되면 지난해 채용된 10명과함께 총 24명의 정책지원관이 충남도의회 발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충남도의회 정책역량 강화를 위한 정책지원관 시험에 전국의 유능하고 참신한 인재가 많이 지원해 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