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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와 협력해 시민 고충 현장 해결

상담은 △행정 전반 △민‧형사 및 생활법률 △서민금융지원 △소비자 피해구제 △지적(地籍)분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진행됐다.
이날 현장에서는 아산시 시민고충처리위원회를 비롯해 분야별 권익위원회 전문 조사관과 협업기관 상담관 등 총 18명이 참여해 주민들의 고충과 생활 불편 사항을 직접 청취하고 해결 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접수된 민원 중 단순 사안은 현장에서 즉시 처리했으며, 복합·중대 사안은 권익위원회 고충민원 절차에 따라 후속 조치가 진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통해 시민들의 오랜 불편과 애로사항이 해소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민권익위원회와 적극 협력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현장 소통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국민권익위원회가 전국을 순회하며 주민 고충을 상담하고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운영하는 현장형 이동 상담 프로그램으로, 이번 아산시 개최를 통해 천안‧아산‧예산 지역 주민과의 소통의 장이 한층 강화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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