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김태흠 지사, 기업하기 좋은 환경 만들어 가는 든든한 토대가 되길

기사입력 2023.01.06 13:1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6일 ‘2023 충남 경제계 신년교례회’ 참석…소통 강화

    [크기변환]사본 -경제계_신년교례회_2.jpg

     

    [시사캐치] 김태흠 충남도지사는 6일 천안에 있는 충남북부상공회의소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3 충남 경제계 신년교례회에 참석해 도내 기업인들을 격려하고 새해 인사를 전했다.

     

    충남북부상공회의소와 충청투데이가 공동 주최한 이날 행사에는 김 지사를 비롯한 도내 기관·단체장, 국회의원 및 도·시의원, 지역 기업인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의지를 다지고 협력과 소통을 통한 충남경제의 힘찬 도약을 다짐했다.

      

    이 자리에서 김 지사는 "지난해 충남 경제는 고금리, 고환율의 경제 위기 속에서도 수출액 전국 2·무역수지 전국 1위 달성, 산업부 디스플레이 소부장 관련 사업 공모 선정 등 많은 성과를 이뤘다라면서 "올해도 기업하기 좋은 충남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 지사는 탄소중립 맞춤형 신재생에너지 사업 적극 육성 반도체·디스플레이·미래차 등 미래 먹거리 육성 천안아산 연구개발(R&D)집적지구 체계적 개발 중소기업 육성자금 3000억 원 투입 충남북부상공회의소와의 협력 강화 등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김 지사는 "이번 신년교례회가 올 한해 우리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가는 든든한 토대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