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11일 의회동 신청사 개청식
37만 아산시민과 함께 새 마음 새 뜻으로 힘차게 도약
37만 아산시민과 함께 새 마음 새 뜻으로 힘차게 도약
[시사캐치] 아산시의회(의장 김희영)는 11일 오후 2시 의회동 신청사에서 개청식을 가졌다.
개청식은 박경귀 아산시장과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장, 이명수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및 기관단체장들을 비롯 많은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아산시립합창단의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테이프커팅, 경과보고, 축사, 기념사에 이어 시의회 본회의장 방문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온천동 1874번지에 위치한 의회동은 지하 1층, 지상 5층, 연면적 5,904㎡ 규모로 187억 원을 투자하여 ‘21년 3월에 착공하고 ’22년 12월에 공사를 마쳤다.
그동안 의회동은 독립된 의회 기능 공간을 확보하고 지속적인 행정수요 증가에 따른 사무공간 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건립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 왔으며, 이번 개청식을 계기로 개선된 공간과 시스템을 최대한 활용하여 새 마음 새 뜻으로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게 되었다.
김희영 의장은 기념사에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청사 신축을 위해 애써주신 모든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 개청을 하고 자리 이동을 하며 이사하는 과정에서 의원님들이 책임감이 더 무거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17명의 의원들이 선거를 치르고 나서 한결같은 마음가짐을 했을거고 그 마음가짐은 계속적으로 변함없이 시민 눈높이에서 가까이 여러분을 찾아뵙도록 하겠다. 좀 더 빠르게 좀 더 성장된 의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아산시 발전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법정관리 묶인 내집 “매달 3억씩 사라져”
- 2아산 '아르니 퍼스트' 아파트 건설사 법정관리…입주예정자 협의체 구성
- 3[동정] 김태흠 충남도지사, 4월 16일 충남역사문화연구원 개원 20주년 비전 선포식에 참석
- 4조길연 충남도의회 의장, 5월 14일 충남도서관에서 제23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에 참석.
- 5[동정] 김태흠 충남도지사, 3월 19일 제350회 도의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 참석
- 6김태흠 지사, “내포 아트빌리지 입주예술인 무슨 기여했나?”
- 76월에도 밥상물가 걱정 던다
- 8김태흠 충남도지사, 천안‧아산 소각시설 문제 중재나섰다
- 9대전시, 갑천 둔치 야외 물놀이장 조성 중단
- 10세종시, 세종 고향사랑기부제 커피쿠폰 이벤트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