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글로벌 인재양성 지원 및 새마을정신 계승 공로 인정

방 의원은 충남도새마을회가 추진하는 청소년·청년 글로벌 역량 강화 프로그램에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며, 사업 추진 기반 마련과 확산에 기여해 왔다.
특히 충남도청 조직개편 과정에서 한때 제외됐던 ‘새마을’ 명칭이 다시 반영될 수 있도록 힘쓰며, 새마을운동의 행정적 정체성과 지속성을 확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충남도새마을회 관계자는 "방한일 의원은 새마을운동의 역사적 가치와 공동체 정신을 누구보다 깊이 이해하고 실천해 온 인물”이라며 "의원님의 관심과 지원 덕분에 충남의 새마을운동이 새로운 변화와 도약의 기회를 맞이할 수 있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방 의원은 "새마을운동은 근면·자조·협동의 정신으로 대한민국을 성장시킨 위대한 힘이었다”며 "앞으로도 새마을정신이 지역사회 발전과 미래세대 교육 속에서 더욱 빛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감사패 수여는 충청남도 지역에서 이어지고 있는 새마을운동 활성화와 지역 발전 노력을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동정] 김태흠 충남도지사, 4월 16일 충남역사문화연구원 개원 20주년 비전 선포식에 참석
- 2조길연 충남도의회 의장, 5월 14일 충남도서관에서 제23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에 참석.
- 3김태흠 충남도지사, 천안‧아산 소각시설 문제 중재나섰다
- 4대전시, 갑천 둔치 야외 물놀이장 조성 중단
- 5세종시 '이응패스' 모바일 결제 도입
- 6세종시, 조치원읍 민간임대아파트 과장 광고 주의
- 7법정관리 묶인 내집 “매달 3억씩 사라져”
- 8충남문화관광재단 낭만 열차, ‘장항선 열차 타고 40, 50년 전 추억 소환’
- 9[동정] 김태흠 충남도지사, 3월 19일 제350회 도의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 참석
- 10아산 '아르니 퍼스트' 아파트 건설사 법정관리…입주예정자 협의체 구성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