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올해도 우리랑 같이 놀자!

기사입력 2023.01.16 10:0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천안어린이꿈누리터, 아동 놀권리 증진을 위한 다양한 34개 프로그램 운영, 중부권 복합문화체험시설로 우뚝

    [크기변환]사본 -아동보육과(천안어린이꿈누리터 전경)1.jpg

     

    [시사캐치]천안어린이꿈누리터는 올해도 아동의 놀권리 증진을 위한 안전한 놀이공간에서 다양한 프로그램과 기획전시 등을 운영한다.


    지난 2021년 3월 동남구 행정복합타운 내 1층~2층 총면적 2,100평 규모로 개관한 천안어린이꿈누리터는 ‘놀 권리가 보장되고 꿈과 행복을 누리는 아이들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연 10만여 명이 방문했으며, 방문객의 30%가 타지역 시민으로 나타나 꿈누리터가 중부권 복합문화체험시설의 중추적 역할을 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올해도 천안어린이꿈누리터는 ‘놀이가 시작된다’라는 슬로건으로 34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동이 디자인하는 놀권리 ‘흥!하고 흥!나는 꿈누리더’, 환경메이커 ‘호호! 지켜줄게 지구, 그린누리터’, ‘예술아 놀자! 들썩쓱싹 꼬마예술가의 작품전시회’를 비롯해 유엔아동권리협약 제31조 아동의 예술·문화활동 참여권 보장을 위한 ‘너하GO! 우리하GO! 함께놀GO!’를 선보인다.

     

    또 천안시 모든 아동이 예술·문화복지에 소외되지 않도록 매월 80명 내외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체험존 이용과 공연관람을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윤은미 아동보육과장은 "어린이꿈누리터가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도심 속 쾌적한 휴식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아이들과 부모님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인적·물적 지지와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천안어린이꿈누리터는 온라인 사전예약을 통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천안시민은 체험존이나 공연 50%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www.cachildren.kr)을 통해 확인하거나 전화(041-522-7199)로 문의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