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대전시 “2023 대한민국 방산부품장비대전” 개최 확정

기사입력 2023.01.16 19:0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6. 28. ~ 30. 대전컨벤션센터 1.2전시장... 첨단국방산업전과 통합 개최
    방위사업청 이전 확정, 방산혁신클러스터 공모선정 이어 방위사업청과 협력 강화
    [시사캐치] 대전시는 방위사업청이 주최하는‘2023 대한민국 방산부품장비대전을 오는 6월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방산부품장비대전은 국내 방산중소기업 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수요자(, 방산대기업 등)와 개발기업 간 네트워크 형성을 지원하는 행사이다.

     

    방위사업청과 지방자치단체가 공동 주관해 매년 6월에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는 오는 628()부터 630()까지 3일간 대전컨벤션센터에서 대전시와 방위사업청이 공동 개최하기로 확정했다.

     

    행사는 공군 무기체계 국산부품 전시회 부품국산화 관련 세미나 및 정책홍보 방산분야 취업 기회 제공을 위한 방산 일자리 박람회 참여기업 수출기회 제공을 위한 국내주재 해외무관과 해외업체 바이어 초청 참여여기업 간 기술교류를 통한 협력기회 마련 -시민 체험행사 등으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매년 대전시에서 개최했던 첨단국방산업전과 통합 개최하여 K-국방과학도시 대전으로서의 면모를 보여줄 계획이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방위사업청 이전, 방산혁신클러스터 공모선정에 이어 대한민국 방위산업부품장비대전을 대전에서 개최한다는 것은 매우 의미가 있다”며, "국방산업은 명실공히 대전이 국방 과학도시로서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며, 대덕특구의 우수한 과학기술 역량을 기반으로 첨단국방산업 육성에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대전시와 방위사업청은 2018년 6월 ‘2018 대한민국 방산부품장비대전’을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공동 개최한 바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