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세종시당 여성위원회 6•3 지방선거 승리 결의대회 필승 다짐

기사입력 2026.02.10 13:5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KakaoTalk_20260209_164420883_04.jpg


    [시사캐치]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여성위원회는 2월 9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전국여성위원회 주최 ‘6·3 지방선거 승리 결의대회’에 참석해 지방선거 필승을 다짐했다.

     

    이날 행사장은 전국 각지에서 모인 여성 당원과 예비후보자들로 가득 차, 지방선거 승리를 향한 뜨거운 열기와 함성 속에서 진행됐다.

     

    이번 결의대회에는 세종시당 여성위원회 소속 위원들과 지방선거 예비후보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 정청래 당대표와 이수진 전국여성위원장을 비롯한 다수의 국회의원들이 참석해 여성 후보자들의 도전을 응원했다.

     

    행사에서는 ▲여성 대표성 강화를 위한 여성 공천 확대의 필요성 ▲여성 대표성 강화를 위한 전국여성위원회의 역할 ▲지방선거에서 여성 후보자들의 역할과 준비 과제 ▲여성 공천 30% 실현을 위한 전략적 계획 수립 방안 등이 중점적으로 논의됐다.

     

    특히 참석자들은 여성 대표성 확대는 여성 공천 확대 없이는 실현될 수 없으며, 여성 공천 30%는 더 이상 희망이나 권고 사항이 아니라 더불어민주당의 선거 승리를 위한 필수 조건이자 전략이라는 점에 뜻을 모았다.

     

    전국여성위원회는 여성 예비후보자들의 도전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여성 후보자 도전 지원 프로그램 운영 ▲여성 대표성 확대 방안에 대한 지속적인 검토와 제도 개선 노력을 이어가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아울러 2024년 겨울, 특히 2030 여성들을 중심으로 시민들이 광장에서 민주주의와 평등, 연대의 가치를 분명히 보여준 점을 언급하며, 이제 그 가치를 지방선거에서 실질적인 정치적 성과로 만들어야 할 시점임을 강조했다.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여성위원회 김현옥 위원장은 앞으로도 여성의 정치 참여 확대와 여성 대표성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연대와 실천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