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남신용보증재단-카카오뱅크, 소상공인 지원 특별출연 협약

기사입력 2026.02.10 18:1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중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디지털을 통한 신속성 확대로 300억 원 보증지원 조기 소진 목표

    [크기변환]충남신보-카카오뱅크 특별출연 협약식 사진.jpg


    [시사캐치] 충남신용보증재단은 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의 금융 접근성 향상과 디지털 금융 혁신을 위해 지난 2월 10일 카카오뱅크와 '중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을 위한 특별출연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총 300억 원 규모의 신용보증 지원에 나섰다.

     

    이번 협약에 따라 ▲카카오뱅크는 20억 원을 출연하고, ▲충남신보가 이를 재원으로 총 300억 원의 신용보증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협약보증 이용 기업에 대해 보증료 감면, 보증비율 우대 등 금융비용 경감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양 기관 모두 모바일 중심의 디지털 금융 플랫폼을 운영한다는 공통점을 바탕으로 중소기업·소상공인에게 더욱 빠르고 편리한 금융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카카오뱅크 협약보증은 모바일 앱으로 신청부터 승인까지 전 과정이 가능해, 대면 방식에 비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언제든 편리하게 보증을 신청할 수 있다.

     

    협약식에서 충남신보 조소행 이사장은 "이번 카카오뱅크와의 협약은 경영환경 악화로 어려움이 있는 중소기업·소상공인에게 더욱 빠르고 편리한 금융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힘을 모으는 의미 있는 자리”라며 "신속한 지원을 통해 더 많은 기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뱅크 특별출연 협약보증은 충남신보 보증지원 플랫폼(App)‘보증드림’ 또는 사업장 소재지 관할 영업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