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세종전의묘목축제, 묘목관련체험과 나무심기행사

기사입력 2023.03.15 19:2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시사캐치] 세종전의 묘목축제가 3월 24일부터 26일까지 묘목플렛폼과 베어트리파크에서 열린다. 


    주요행사로 조합원 45명이 재배한 묘목 100여종을 출품하여 전시 및 판매와 묘목 무료 나눠주기와 묘목판매는 묘목플렛폼과 베어트리파크 양쪽에서 진행된다. 

     

     본 행사로는 묘목심기 현장체험으로 묘목을 화분에 옮겨심기와 장애인 원예프로그램 체험, 나무장인이 들려주는 스토리텔링 탄생목이야기가 있다. 

     

     연계행사로는 왕의물 빵, 전통주 시식 및 체험과 국제문화장터를 운영하여 다문화 의복, 음식 체험이다. 

     

     나무심기 행사는 미리 신청을 한 40여 가족이 3월25일 베어트리파크에서 이루어진다.

     

    축제장에는 조경수 해설사가  나무관련 제반사항을 안내하고, 축제 방문객은 베어트리파크 수목원에서 특별우대요금으로 할인을 받아 관람할 수 있다. 

     

     이번 축제에 참여하면 다양한 종류의 묘목을 보고 수목원 정원에서 잘 자란 조경수를 관람할 수 있어 묘목과 나무에 대해 전반적인 체험을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주민자치위원회와, 지역가수, 세종시 연예인협회에서도 흥이 나는 공연을 할 예정이다. 

     

    묘목플렛폼(전의면 만세길16-8-)은 묘목·조경수 시장의 판로를 확대와 지역에 기여하기 위해 조성되는 묘목·조경수 거점시설로 이번 축제에 준공해서 처음 활용된다. 

     

    부지면적은 3,598㎡, 연면적 2,272㎡, 지상 2층 규모로 조성되며 주요 시설은 ▲전시온실 ▲다목적 작업장 ▲스마트팜 연구실 ▲교육실 ▲상설 판매상가 등으로 구성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