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박경귀 아산시장, 제133주년 노동절 기념 행사 참석…노고 격려

기사입력 2023.05.13 21:1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2일, 제133주년 노동절 기념 문화한마당 행사 열려
    “노동절 의미 되새기며 아산형 노동정책 구현에 최선 다할 것”

    사본 -[크기변환]2. 박경귀 아산 "노동절 의미 되새기며 아산형 노동정책 구현에 최선 다할 것” (1).jpg


    [시사캐치]박경귀 아산시장이 지난 12일 아산시 노동자종합복지관에서 열린 제133주년 노동절 기념 문화한마당 행사에 참석해 지역경제 발전의 최일선에서 땀 흘리는 노동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한국노총 아산지역지부 주최로 3년 만에 열린 이번 행사는 박경귀 시장,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장, 이명수 국회의원, 이창수 의장, 노동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사본 -[크기변환]2. 박경귀 아산 "노동절 의미 되새기며 아산형 노동정책 구현에 최선 다할 것” (2).jpg

     

    박 시장은 축사에서 "아산시는 기업 유치와 일자리 창출에 선도적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수출과 투자유치 실적도 상위권인 부동의 산업도시이지만 노동의 질과 환경에 대해서는 다시 짚어봐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133년 전 노동절이 시작됐고 노동자의 삶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이 진행되고 있지만, 아직도 어떻게 풀어가야 할지 고민하게 된다”며 "지역 실정에 맞춰 노동자들의 근무 환경과 노동 조건을 개선할 수 있는 아산형 노동정책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여러분들의 많은 조언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행사는 아산시립합창단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 노동자 가요제 및 공연, 폐회식이 진행됐다. 이범무 ㈜두원공조 사원 등 15명에 대한 모범조합원 표창이 수여됐으며, △㈜프라코 노동조합(위원장 김자운) △ ㈜수산씨에스엠(대표 양희준·정석현) △㈜동원시스템즈 최형석 사원이 노사평화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