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강소특구 연차평가 천안·아산 “최우수”

기사입력 2023.05.15 18:5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평가서 기술이전 및 출자 등 모든 평가 지표 초과 달성

    [시사캐치] 충남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2022년도 강소특구 연차평가에서 천안·아산 강소특구가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천안·아산 강소특구는 기술이전 및 출자 33, 연구소기업 설립 9, 신규창업 14, 육성기업 매출액 186억원, 일자리 창출(고용수) 175, 투자연계 35억원 등 모든 평가 지표를 초과달성했다.

     

    특히, ·중견기업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육성기업 기술의 수요처로 중견기업을 연계했고, 육성기업은 이를 기반으로 투자유치와 제품양산을 위한 공장 설비 및 인력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와 함께 글로벌 진출 지원 기반 구축을 위해 글로벌 진출 전문 액셀러레이터(AC) 및 전문지원기관 등과 글로벌 협업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글로벌 진출을 위한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싱가포르와 베트남 등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우수 사례를 창출했다.

     

    충남 과학기술 투자 협의체와 미래 자동차 투자심사역 협의체를신설해 운영하는 등 강소특구 중심의 전문 네트워크를 구축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아이피(IP)기반 분석 및 기업 간담회 등을 통해 입주기업의 수요를 파악해다양한 투자기관과의 협력(10개 이상)으로 투자 및 전문컨설팅을 지원하는 등 입주기업 분석을 통한 지역수요 분석 및 맞춤형 해결을 추진한것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유재룡 도 산업경제실장"천안·아산 강소특구는 우리나라 미래 산업 패러다임을 이끌 새로운에너지다. 올해는천안·아산 강소특구가 보유한 전문 네트워크를 활용한 글로벌 스타기업 육성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