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방한일 충남도의원 대표발의 ‘청소년부모 가정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본회의 통과

기사입력 2023.06.27 15:1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지원 사업·프로그램 구체화 및 청소년부모 가정 지원센터 설치 규정 등 마련

    [크기변환]사본 -방한일 의원(예산1, 국민의힘).jpg


    [시사캐치]  방한일 충남도의원이 대표발의한 ‘충청남도 청소년부모 가정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27일 본회의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정조례안은 아직 성장과정에 있는 충남의 청소년부모들이 안정된 가정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의 지원 내용을 좀 더 구체적으로 담은 것이 골자다.

     

    구체적으로 지원계획 수립 시 ▲청소년부모가정 지원을 위한 사업 및 프로그램 개발・운영 ▲법・제도의 개선 ▲재원의 조달 등 실질적인 지원내용이 구체적으로 포함될 수 있도록 했다. 청소년 부모의 의견을 수렴해 정책에 반영하는 등 현장의 목소리도 많이 담도록 했다.

     

    또한 기존에 하고 있는 ‘법률지원’ 사업과 관련해 조문에 정확히 명시했고, ‘청소년부모 가정 지원센터’의 설치에 관한 규정을 두어 청소년부모 가정 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근거를 마련했다.

     

    방 의원은 "최근 청소년부모의 일상과 양육 과정을 다룬 예능 프로그램이TV에 방영될 정도로 청소년부모는 더 이상 낯설게만 볼 것이 아니다. 다만 준비되지 않은 상황에서 아이를 맞이해 육아에 대한 지식이나 경험이 상대적으로 적다 보니, 많은 도움과 보호가 필요할 뿐”이라며 "이번 조례 개정이 충남의 청소년부모 가정에 좀 더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