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남도의회, 지역민원상담소 상담관 위촉

기사입력 2023.06.30 17:4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신규·연임 등 18명 위촉 및 간담회 개최… “도민과 의회 가교역할 기대”

    230630_충청남도의회 지역민원상담소 상담관 위촉식 및 간담회 (1).jpg


    [시사캐치] 충남도의회는 30일 지역민원상담소 상담관 위촉식을 열고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신규 및 연임 상담관 14명 등 전체 상담관 18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앞서 충남도의회는 제343회 임시회에서 조례 개정을 통해 지역민원상담소의 ‘상담사’ 명칭을 ‘상담관’으로 개정했다.

     

    충남도의회는 지역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의정활동에 신속하게 반영하기 위해 도내에 18곳의 지역민원상담소를 운영하고 있다. 상담소는 시·군별로 1개소씩 마련됐으며, 천안은 3곳, 아산은 2곳을 운영 중이다.

     

    [크기변환]230630_충청남도의회 지역민원상담소 상담관 위촉식 및 간담회 (3).jpg

     

    상담소는 당연직 상담관인 도의원과 위촉직 상담관 1명씩을 배치해 운영한다. 상담관들의 임기는 1년으로 ▲지역민원상담소 운영 관리 ▲방문 민원인 응대 ▲정책 건의·상담 신청접수 및 보고 ▲입법·정책개발 활동 지원 ▲각종 홍보물 관리 등의 역할을 맡는다.

     

    조길연 의장은 "책임감을 가지고 근무하고 계신 상담관님들의 노고와 헌신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도민의 고충과 건의사항들을 수렴하여 우리 도의회에 전달해 주시는 가교역할에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