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남도의회, 제346회 임시회 주요업무 추진상황 청취

기사입력 2023.07.11 18:5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2일부터 25일까지 14일간 주요업무 추진상황 청취 및 조례 제·개정안 등 심의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윤리특위원회 위원장·부위원장 선임
    [시사캐치] 충남도의회는 12일부터 25일까지 14일 간 열리는 제346회 임시회에서 2023년 주요업무 추진상황을 보고 받고, 행정사무감사 기간 결정 및 각종 조례 제개정안 등을 처리한다.

     

    1차 본회의에서는 신영호 의원(서천국민의힘)을 비롯한 7명의 의원이 5분발언을 통해 지역 현안에 대한 도민의 목소리를 대변한다. 또한 이상근 의원(홍성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자치경찰제의 완전한 안착을 위한 제도개선 촉구 건의안을 통해 관련 대책을 촉구한다.

     

    도의회는 이번 회기 충청남도 침수 방지시설 설치 지원에 관한 조례안등 도민 생활과 밀접한 조례안도 심의할 예정이다.

     

    아울러 특별위원회의 활동도 활발히 이루어질 전망이다. 12일에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부위원장을, 윤리특별위원회가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임한다.

     

    21일에는 충청남도 내포신도시 완성 추진 대책 특별위원회가 신도시 내 현장방문을 계획하고 있으며, 24일에는 국방관련 기관 이전과 국방산단 조성을 위한 특별위원회가 제3차 회의를 열고 주요업무 추진상황을 보고받을 계획이다.

     

    조길연 의장(부여국민의힘)"이번 회기에는 도정과 교육행정에 대한 주요업무 추진 상황을 보고받고 각종 조례안에 대한 심의가 예정되어 있다. 올해 계획된 사업들이 잘 추진되고 있는지 면밀히 검토하고, 미진한 부분에대해서는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여 주실 것을 동료의원님들께 당부드린다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