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비전과 진로 스스로 설계하고 성공적인 취업을 준비할 기회 제공
[시사캐치] 천안시는 충남아동자립지원전담기관과 함께 지난 19일 오후 자립준비청년을 대상으로 진로 설계 및 안정적인 사회생활 출발을 돕기 위한 직장생활 기술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자립준비청년들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비전과 진로를 스스로 설계하고 준비할 기회 제공은 물론 성공적인 취업에 대비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사회 초년생에게 필요한 예절이나 업무 소통방식, 자기 관리 방법 등을 알려 직장생활에 잘 적응하고 업무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청년들은 먼저 자립에 성공한 선배를 만나 사회 초년생으로 직장생활을 하며 겪었던 어려움과 경험에서 얻은 노하우, 취업하기까지의 노력 등 실제 사례를 들어보는 시간도 가졌다.
윤은미 천안시 아동보육과장과 승연희 충남아동자립지원전담기관장은 "자립은 결국 경제적인 자립을 통해 안정적인 생활을 만들어나가는 것이므로, 자립준비청년이 자신의 진로를 정확히 파악해 자신이 원하는 일을 할 수 있는 성공적인 청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영역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동정] 김태흠 충남도지사, 4월 16일 충남역사문화연구원 개원 20주년 비전 선포식에 참석
- 2조길연 충남도의회 의장, 5월 14일 충남도서관에서 제23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에 참석.
- 3김태흠 충남도지사, 천안‧아산 소각시설 문제 중재나섰다
- 4대전시, 갑천 둔치 야외 물놀이장 조성 중단
- 5세종시 '이응패스' 모바일 결제 도입
- 6세종시, 조치원읍 민간임대아파트 과장 광고 주의
- 7법정관리 묶인 내집 “매달 3억씩 사라져”
- 8충남문화관광재단 낭만 열차, ‘장항선 열차 타고 40, 50년 전 추억 소환’
- 9[동정] 김태흠 충남도지사, 3월 19일 제350회 도의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 참석
- 10아산 '아르니 퍼스트' 아파트 건설사 법정관리…입주예정자 협의체 구성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