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남도, 디스플레이 기업인과 소통의 장 마련

기사입력 2022.11.22 10:2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2일 충남 디스플레이 기업인 포럼…산업 동향·정보 공유


    [크기변환]662166054_ombeTjdw_89074760d5855bb956606182fe5bc14ad03d215c.jpg

     

    [시사캐치]충남도는 22일 아산시 소재 복합문화공간에서 충남 디스플레이 기업인 포럼을 개최했다.

     

    충남테크노파크와 충남디스플레이산업기업협의회가 공동 주최한 이번 행사는 산··연 간 협력체계를 구축해 도내 디스플레이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산업 동향 및 정보를 공유하는 소통의 장으로 마련했다. 

     

    전형식 정무부지사, 문성준 충남디스플레이산업기업협의회장, 김민석 충남테크노파크 디스플레이 센터장, 도내 디스플레이 기업인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포럼은 유공자 표창, 정보 교류, 강연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포럼에서는 지역 디스플레이 산업 발전에 앞장선 기업인과 관계기관 직원 등 5명이 도지사 표창을 수여 받았으며, 박영호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연구원이 디스플레이 국가 연구개발(R&D) 사업 기획 추진 방향을 주제로 강의를 펼쳤다. 

     

    이 자리에서 전 부지사는 "디스플레이 산업은 거시경제 여건의 악화와 급격한 소비심리 위축, 공급망 불안정 등으로 최근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최근 산업부가 디스플레이 산업을 국가첨단전략기술로 선정한 만큼 앞으로 더욱 발전할 것이라면서 "우리 도에서도 급변하는 시장환경 대응과 산···학이 상생하는 산업 생태계 조성 등 디스플레이 산업을 중점 육성 중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전 부지사는 "정부의 정책, 지원 부족으로 세계무대 경쟁에서 뒤처지는 일이 없도록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 동향과 정보를 공유하고 기업 간 화합·소통하는 이번 포럼이 신기술 개발과 기술 초격차 확보의 통로가 되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