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통합건강증진사업 성과 보고대회’…시군 보건소장 등 120여 명 참석
[시사캐치]충남도는30일 보령 비체펠리스에서 시군 보건소장, 담당 공무원, 충남 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증진사업 성과 보고대회’를 개최했다.
참석자들은 건강증진사업 분야별 사업을 공유하고, 지역주민 건강 수준 분석 자료를 바탕으로 한 업무보고 시간을 가졌다.
이어 △지역사회 내 통합돌봄에 대한 이해 △디지털 기능을 이용한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안내 등 변화하는 보건서비스에 대비한 비대면 건강관리를 주제로 한 특강을 통해 업무역량을 높였다.
유공자 표창 수여식에서는 지역 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한 우수보건소 9곳과 민간인 11명, 공무원 15명이 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김은숙 건강증진식품과장은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은 도민의 건강에 대한 관심과 수요를 반영한 지역의 건강문제 해결시스템”이라며 "내년에도 차질 없는 건강증진사업을 수행해 도민의 건강수준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법정관리 묶인 내집 “매달 3억씩 사라져”
- 2아산 '아르니 퍼스트' 아파트 건설사 법정관리…입주예정자 협의체 구성
- 3[동정] 김태흠 충남도지사, 4월 16일 충남역사문화연구원 개원 20주년 비전 선포식에 참석
- 4조길연 충남도의회 의장, 5월 14일 충남도서관에서 제23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에 참석.
- 5[동정] 김태흠 충남도지사, 3월 19일 제350회 도의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 참석
- 6김태흠 지사, “내포 아트빌리지 입주예술인 무슨 기여했나?”
- 76월에도 밥상물가 걱정 던다
- 8김태흠 충남도지사, 천안‧아산 소각시설 문제 중재나섰다
- 9대전시, 갑천 둔치 야외 물놀이장 조성 중단
- 10세종시, 세종 고향사랑기부제 커피쿠폰 이벤트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