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세종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마주해요 전국 희망 메시지’ 성료

기사입력 2025.08.11 19:1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국립정신건강센터와 협력 운영, 대규모 정신건강 인식개선 캠페인

    f_마주해요 캠페인-2.jpg


    [시사캐치] 세종충남대학교병원(원장 권계철)이 위탁 운영하는 세종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8월 8일(금) 세종시청 1층 로비에서 ‘마주해요 전국 희망 메시지’ 캠페인을 성료했다고 8월 11일(월) 밝혔다.

     

    이날 행사는 국립정신건강센터, 세종시정신건강복지센터(기초)와 협력 운영했으며 세종시민 320여명이 참여해 성황리에 개최됐다.

     

    ‘마주해요’는 국민 누구나 마음의 어려움을 외면하지 않고 서로의 정신건강을 함께 돌보자는 의미를 담은 정신건강 브랜드로 이번 캠페인은 국립정신건강센터와 전국 17개 시·도가 함께 진행하는 대규모 정신건강 인식개선 캠페인이다.

     

    특히 참여형 활동을 통해 정신건강에 대한 경계와 편견을 허물고 일상에서 누구나 부담 없이 마음을 돌볼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희망 메시지 작성 ▲마음안심버스 인식도 조사 ▲청년 조기 정신증 퀴즈 ▲정신건강 상담 및 정보 제공 등 다양한 체험과 홍보 부스를 운영해 참여자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이날 작성된 희망 메시지는 세계 정신건강의 날인 10월 10일(금)부터 11일(토)까지 이틀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야외광장에서 열리는 ‘마주해요’ 대국민 캠페인 현장에 조형물 형태로 전시될 예정이다.

     

    세종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세종시민들이 정신건강에 대한 어려움을 쉽게 이야기하고 마주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세종시에 제공되는 정신건강 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정보도 놓치지 말고 적극적으로 이용해 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세종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는 오는 9월 26일(수) 세계 자살예방·정신건강의 날을 기념해 ‘아주 보통의 날들’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8월 18일(월)부터 9월 5일(금)까지 사전 신청할 수 있고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simplus.kr) 또는 전화(044-865-4597)로 문의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