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세종시의회 인사특위, 평생교육·정책연구원장 후보자 ‘적합’

기사입력 2025.08.13 09:4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세종평생교육·정책연구원 원장 후보자 인사청문 및 경과보고서 채택

    [포맷변환][크기변환]사본 -[포맷변환]빈 문서 1_1.jpg


    [시사캐치] 세종특별자치시의회는 8월 12일 세종평생교육·정책연구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회를 열고, 권영걸 후보자에 대한 적합 의견을 담은 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이날 인사청문회를 통해 세종시의 독자적인 정책연구기관 운영을 책임질 초대 원장으로서의 권영걸 후보자의 정책 비전과 전문성, 도덕성, 조직관리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검증했다.

     

    인사특위 위원들은 청문회 과정에서 ▲정책 비전 ▲전문성 ▲도덕성 ▲조직관리 능력 등을 중점으로 검증했으며, 특히, 연구와 교육 기능을 통합해 새롭게 출범하는 연구원의 초대 원장에게 요구되는 명확한 비전과 통합적 리더십을 주제로 심도 있는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권영길 후보자는 서울시 도시공공사업 경험을 살려 다양한 배경의 구성원들이 융합하는 조직을 빠르게 안정화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구성원들이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1인 1석’ 체제를 도입해 내재적 동기 활성화와 학습하는 조직 문화를 조성하고, 연구원의 설립 목적에 부합하는 연구와 교육 기능의 융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현미 위원장은 "후보자의 자질과 능력을 다각도로 검증한 결과, 세종시 주요 현안 해결을 위한 연구와 정책 대응에 주도적으로 임하려는 의지를 확인했다. 앞으로 시의회와 긴밀한 소통을 통해 지역 정책 연구개발을 통한 공공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세종시의회 인사특위는 이날 인사청문 절차를 마무리하고 ‘적합’ 의견으로 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