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천안시의회, 노종관 의원 「백석동 송골공원 환경 개선 간담회」 개최

기사입력 2025.10.15 22:0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주민 의견 청취 및 환경 개선 방안 논의

    f_노종관.png


    [시사캐치] 천안시의회 노종관 의원(백석동·국민의힘)은 10월 15일(화) 오후 4시, 백석동 아이파크2차 회의실에서 「천안시 백석동 송골공원 환경 개선 간담회」를 개최하고 주민 불편 해소와 공원 환경 개선을 위한 대책을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는 송골공원과 한들공원을 중심으로 제기된 ▲쓰레기 무단투기 ▲야간 조명 부족 ▲흡연 행위 등 각종 생활 민원을 해소하고, 주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쾌적한 공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주민들은 "공원이 너무 어둡고 쓰레기가 많이 쌓여 있다”, "청소년 흡연 문제로 이용이 불편하다”며 개선을 요구했다. 이에 따라 참석자들은 ▲공원 내 금연구역 실효성 강화 ▲CCTV 및 조명시설 확충 ▲청소 및 관리 인력 보강 등 현실적인 개선 방안을 함께 논의했다.

     

    노종관 의원은 "공원은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가장 자주 이용하는 공간인 만큼, 안전하고 깨끗하게 관리되어야 한다”며 "오늘 논의된 민원을 관계 부서와 면밀히 검토해 실질적인 개선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환경 정비, 조명 보강, 금연 구역 관리 등 생활밀착형 행정을 통해 쾌적한 공원 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간담회에는 천안시 관계 공무원과 지역 주민, 인근 아파트 입주민 대표 등 20여명이 참석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개선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