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남도-외국인글로벌센터, ‘찾아가는 동포 컨설팅’성료

기사입력 2025.11.10 21:4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사진2] 25.11.10. 충남외국인글로벌센터, 찾아가는 고려인 동포 컨설팅 운영.jpg


    [시사캐치] 충남도와 충남외국인글로벌센터는 11월 8일 아산시가족센터에서 도내 고려인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고려인 동포 컨설팅’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에는 도내 거주 고려인들이 다수 참여해 법률, 행정, 세무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부터 실질적인 상담을 받았다.

     

    고려인의 비자 체류자격 유지 및 변경, 소득 활동과 차량 거래, 창업과 대출 사기 등 다양한 방면에서 전문적인 고려인 컨설팅이 진행됐다. 특히 노동 상담의 경우 부당해고에 대한 사례가 접수되며 현장에서 직접 구제신청 이유서가 작성되는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었다.

     

    행사 종료 후 실시한 참여자 만족도 조사 결과, 대부분의 참가자들이 "도움이 되었다”고 응답했으며, 도는 이를 바탕으로 고려인 대상 맞춤형 지원 사업을 더욱 확대·발굴할 계획이다.

     

    현장에 방문한 안장헌 도의원은 "도내 약 1만 3,000명의 고려인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충남외국인글로벌센터의 김승현 센터장은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고려인 동포의 거주 안정, 취업, 생활 적응 등 자립 기반 및 정주과정에서 겪는 문제사항을 발굴하여 향후 사회 통합 기반을 강화하도록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충남외국인글로벌센터의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진흥원 홈페이지(https://www.cep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