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AI-IoT 어르신건강관리사업 대상자 모집

AI-IoT 어르신건강관리사업은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해 어르신의 건강 상태를 상시 관리하고, 생활 속 건강 실천을 지원하는 비대면 건강관리 사업이다. 아산시보건소는 2022년 충남 최초로 시범사업을 시작한 이후 매년 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사업 대상은 허약하거나 만성질환 관리가 필요하고, 건강행태 개선이 요구되는 65세 이상 아산시민이다.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있어야 하며, 전화 접수를 통해 선착순으로 대상자를 선정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개인의 건강 상태와 질환 여부에 따라 블루투스 기반 손목 활동량계, 체중계, 혈압계, 혈당계 등 스마트기기가 제공된다. 참여자는 모바일 앱을 활용해 6개월간 전문 인력의 비대면 건강상담과 맞춤형 건강 정보 제공, 건강미션 수행 등 체계적인 건강관리 서비스를 받게 된다.
아산시보건소 이영자 건강증진과장은 "AI-IoT 어르신건강관리사업은 어르신들이 일상에서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자가 건강관리 능력 향상과 건강행태 개선을 위해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업 신청 방법 및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보건소 건강증진과 방문건강팀(041-537-3317, 3337)으로 문의하면 된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조길연 충남도의회 의장, 5월 14일 충남도서관에서 제23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에 참석.
- 2[동정] 김태흠 충남도지사, 4월 16일 충남역사문화연구원 개원 20주년 비전 선포식에 참석
- 3김태흠 충남도지사, 천안‧아산 소각시설 문제 중재나섰다
- 4대전시, 갑천 둔치 야외 물놀이장 조성 중단
- 5세종시 '이응패스' 모바일 결제 도입
- 6세종시, 조치원읍 민간임대아파트 과장 광고 주의
- 7법정관리 묶인 내집 “매달 3억씩 사라져”
- 8충남문화관광재단 낭만 열차, ‘장항선 열차 타고 40, 50년 전 추억 소환’
- 9[동정] 김태흠 충남도지사, 3월 19일 제350회 도의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 참석
- 10아산 '아르니 퍼스트' 아파트 건설사 법정관리…입주예정자 협의체 구성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