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세종엔 앱”으로 설 연휴 스마트하게

기사입력 2023.01.18 19:4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명절 연휴기간 비상 의료기관, 병원, 약국 지도 정보 제공
    도도리파크 혼잡도·여권 발급 현황도 실시간으로 한 눈에

    [크기변환][포맷변환]1월_18일_오늘의시정_(1)_1.jpg

     

    [시사캐치] 세종특별자치시가 운영 중인 위치기반 스마트포털 세종엔을 활용하면 오는 설 명절을 보다 스마트하게 보낼 수 있다.

     

    시는 설 연휴기간 세종엔을 통해 비상의료기관이나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정보 표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세종엔에서 제공하는 비상의료기관 정보는 관내 응급의료센터, ·의원 130곳 뿐만 아니라 약국 진료과목, 운영일·시간 등으로, 실시간 운영현황을 위치기반 지도 서비스 형태로 제공된다.

     

    이와 동시에 설 연휴기간 도도리파크를 방문할 계획이라면 사전에 세종엔을 확인해보길 추천한다.


    인공지능 폐쇄회로텔레비전(AI CCTV)을 활용해 도도리파크 어린이 체험놀이터인 피치트리타워&상상빌리지의 이용자 혼잡도를 제공, 방문자가 붐비는 시간대를 피해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대통령기록관은 예약서비스는 물론, 전시해설과 어린이체험관을 예약할 수 있다.

     

    최근 해외 여행수요가 급증하고 방학기간이 맞물리면서 여권발급수요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세종엔에서는 여권 접수, 교부 현황 등 대기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어 혼잡시간대를 피할 수 있다.

     

    세종엔은 한 번의 로그인으로 시 누리집, 통합예약시스템, 신체관리(헬스케어), 시티앱 등 시에서 제공하는 웹·앱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시를 찾는 외국인을 위해 영어·일어·중국어 지도 서비스도 제공한다.

     

    세종엔 앱은 모바일 구글마켓 또는 앱스토어에서 세종엔을 검색해 설치한 후 손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고성진 미래전략본부장은 "이번 명절 기간 중 스마트서비스를 활용한 의료기관 정보제공을 실시해 시민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더욱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